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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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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일반] 교복 문제
이름
김혜원
작성일
2017-03-17

 

친애하는 교장선생님께

배곧중의 무궁한 발전 기원합니다.

우선 이렇게 글을 올리는것에 교육부에 민원을 넣을까

아님 직접 학교에 민원을 제기할까 매우 고민이 많았습니다.

제 자녀가 재학중에 있기에 저의 이런 민원에 제 아이가 불이익을 당하지 않을까

새학기가 시작되고부터 그리고 어제 학부모총회를 다녀와서 더 깊은 고민에 빠지기도 하였고

굳이 제가 나서지 않아도 다른 학부모가 나서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만

의문이 해소되지 않은 체로 배곧중에 대한 확고한 믿음과 신뢰를 가질 수 없을 것 같아

직접적으로 여쭙습니다.

 

1) 배곧중의 교복 선정 기준이 무엇인지요?

참고로 3월 둘째주에 교복 문제로 배곧중 교복담당교사님과 통화하였습니다.

교복담당 선생님께서는 다른 메이저급 학생복보다 롯*학생복의 디자인,가격,품질을 모두 따져

선정하였으며 학부모와 학생이 선정한 것으로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하였습니다.

그렇게 좋다고 말씀하시는 교복에는 박음질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았으며

단추는 떨어지고 치마주름의 박음질은 실밥이 풀려 너덜너덜 해지고 학교를 상징하는

교표는 삐뚤하게 부착되어

그것을 완제품이라고 업체에서는 저희 학부모들에게 판매를 하였습니다.

우리가 원해서가 아닌 학교에서 지정하였기에 몹시 저렴한 가격에 고개를 갸우뚱 거리며

구매신청을 하였지만

역시나 싼 것이 비지떡이라는 말이 딱 이 교복을 두고 하는 말인거 같습니다.

구김이며 마감처리며 제품의 질 등 어느 것 하나 만족스러운 것이 없습니다.

생산현황, 품질, 가격 등 제한적 최저가 입찰제 형태로 자리 잡고 있다는 요즘

배곧중은 어떤 기준으로 교복업체를 선정하였는지 너무나 궁금합니다

 

2) 배곧중 교복 샘플을 반납하셨다고 말씀하셨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지요?

1년마다 업체를 선정한다고 들었습니다.

계약기간이 만료되기도 전에 교복샘플을 반납했다는것에는 상식적으로 이해되지 않습니다.

저희처럼 교복에 문제를 제기했을 때 샘플과 어느정도의 차이가 있는지 무엇이 문제인지 비교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샘플을 교내에서 보유하고 계셔야 하는게 아닐런지요??

지난 통화에서도 업체에 요청을 한다고 하였다가 보유하고 있다고 말을 바꾸시더니

3/16 학부모총회에서는 학폭담당선생님께서는

많은 학부모님들 앞에서 반납하셨다고 명확히 말씀하셨습니다

이부분에 대해 정확한 해명 부탁드립니다.

타 교복사와 타 학교에도 확인해 본 바로는 낙찰받은 업체의 교복 샘플은 계약 만료 시점에

반납 된다고 합니다.

 

3) 배곧중 교복에는 개인정보호법을 위반하고 있습니다.

명찰이 탈 부착되는 것으로 규정화 되어 있습니다만 배곧중 교복의 명찰은 탈착이 불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요즘처럼 개인정보 보호법이 강화되고 있는 시점에 학생들의 개인정보에 대해 학교측에서는

안일하게 대처하고 계신건 아닐런지요??

교복 담당선생님께서는 명찰을 부착한 사유는 교복과 체육복 분실 우려 때문이라고 하였습니다.

분실방지를 위한 것이었다면 보이지 않는곳에 박음질을 할수도 있었으며 최소한은 학부모에게

이런 사안에 대해서는 사전에 동의를 구했어야 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리고 어제 교사님들은 목걸이 명찰을 착용하고 계시던데 그 목걸이 명찰을 착용하고

퇴근하는건 아니시겠지요??

그런데 배곧 중학교 아이들은 자켓이며, 조끼며, 체육복이며 이름이 노출된 교복을 입고 학원을

가고 분식집을 가고 온 동네를 다닙니다. 선생님의 개인 정보는 중요하고 아이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지 않는 건 학교의 책임을 다하지 않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배곧중 교복 담당선생님께서 저를 당황하게 하신 말씀이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법 위반을 들어 이의를 제기하니 명찰 탈부착이 가능한 규정을 개정하도록 하겠다

하였으며, 탈착하셔도 되니 박음질을 뜯어 버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한올 한올 재봉틀 기계로 박음질된 것을 못마땅한 저희더러 뜯어 없애고 탈부착 가능한 명찰을

 달라고 하셨는데 이문제는 저희 아이에게만 국한 되지 아니하고 배곧중 전체 재학생들에게

해당되는 사안입니다.

어떻게 그렇게 무책임한 발언을 하실 수 있는지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향후 이문제를 어떻게 처리 할것인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4) 교복업체의 횡포입니다.

교복업체를 지정할때는 사후관리도 포함되어 있는 것이 아닐런지요?

옷을 어떻게 입고 다녔길래 박음질이 뜯어질수 있느냐

저희집 아이의 옷만 그렇게 구김이 가는것이냐 아님.. 배곧중 전체가 다 그런것이냐!!

교복을 잘 만들었다면 처음부터 간당간당한 박음질은 그렇게 떨어져 나가지 않았을것이고

한 원단에서는 수백벌 수천벌 옷이 나옵니다.

제 아이 옷이 구김이 가는것이면 다른 아이들의 교복 또한 괜찮을리 없지 않겠습니까?

다른 메이저급 교복사는 고객의 컨플레인을 받음과 동시에 제품 확인을 위해 가져 오시라~~

A/S 가능하니 언제 시간내셔서 오라고 친절히 응대합니다.

싸게 준 교복은 A/S도 요구 할수 없는것인지요??

오히려 업체에서 어떻게 입고 다녔냐고 따져 묻고 오히려 큰소리를 내시는것에

~ 세상에 교복갑질도 있구나 싶어

새로운 경험을 했습니다.    

 

존경하는 배곧중 교장선생님!!

명품이라 다 좋을 수 없고

싸구려라고 하여 다 나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우리 아이들이 입는 옷입니다.

배곧중을 대표하는 교복입니다.

이왕이면 다홍치마라는 말이 있지 않습니까:

잘 만들어진 제대로 된 교복을 입히고 싶은게

모든 부모님들 마음이지 않겠습니까??

향후에는 교복 착용감에 있어 만족도를 높혀주시고

입찰시에 샘플과 생산 판매되고 있는 교복을 비교하셔서

앞으로는 이런 문제가 일어나지 않게

질적인 면과 사후관리에도 힘써 주실것을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배곧중 교복 비교.pdf (175.30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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